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 '서울브랜드총괄관'에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 위촉서울시 및 산하기간 각종 브랜드 관리·조정, 임기는 2년...오세훈 시장, 위촉장 수여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3.03.31 16:41
  • 댓글 0
홍성태 한양대 경영학과 명예교수. [사진=서울시]

(서울=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서울시는 홍성태 한양대학교 경영학과 명예교수를 ‘서울브랜드총괄관’으로 위촉했다고 31일 밝혔다.

서울브랜드총괄관은 서울시를 상징하는 서울브랜드의 가치 제고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시와 시 산하기관의 각종 브랜드를 관리·조정할 수 있는 민간전문가다. 공공브랜드의 가치와 경쟁력을 높이고 서울이 글로벌 톱5 도시로 도약 하기 위한 브랜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주요 역할은 △서울시 브랜드 구조 체계화 및 운영방안 자문 △서울시 산하기관의 브랜드 정책수립 자문 △서울시 브랜드 정책관련 전문가 간 정보교류 협력체계 구축 등이다.

시장 직속 비상근직으로 임기는 2025년 3월 31일까지 2년이다. 오세훈 시장은 이날 홍성태 신임 서울브랜드총괄관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홍성태 총괄관은 한양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대학교에서 경영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국내 학교 및 많은 기관에서 우수강의 교수로 뽑혔으며 한국마케팅학회 회장을 비롯 디자인 경영학회 부회장을 역임했다.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 등의 슬로건을 직접 만드는 등 수많은 프로젝트를 수행한 브랜드·마케팅전문가다.
 

전홍선 기자  adieuhs@gmail.com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서울브랜드총괄관#홍성태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