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24] 티웨이항공 본사, 대구 이전 확정...31일 주주총회 통과티웨이항공 주주총회에서 본사 소재지 대구 이전 안건 통과, 지역거점 항공사 육성 및 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과 지역 경제·산업 활성화를 위해 상호협력 
  • 유성욱 기자
  • 승인 2023.03.31 14:23
  • 댓글 0
티웨이항공, 차세대·친환경 항공기 B737-8 이미지. [사진제공=티웨이항공]

(대구=포커스데일리) 유성욱 기자 = 티웨이항공은 31일 열린 주주총회에서 본사 소재지를 대구로 이전하는 정관 변경안을 통과시켰다. 이로써 지난 2022년 7월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이 체결한 본사 대구 이전 협약이 결실로 이어졌다.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대구공항 활성화와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의 성공적인 건설,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지난 2022년 7월 '티웨이 항공 본사 대구이전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 이번 주주총회 의결은 협약서 이행을 위한 후속 조치다.

이번 본사 주소지 이전을 계기로 대구시와 티웨이항공은 현재 대구공항에 취항 중인 국제노선을 조기에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회복하기 위해 노력함과 함께 대구경북지역 항공여객 및 항공물류 수요를 반영한 신규 노선 개설을 적극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이와 함께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 개항 일정에 맞춰 본사 기능의 단계적 이전과 시도민 수요를 반영한 미주와 유럽 등 중·장거리 노선 개설 및 MRO(유지보수·수리·정밀검사) 사업 확대 등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티웨이항공의 본사 대구 이전을 환영하며, 티웨이 항공이 2030년 대구경북신공항이 중남부권 중심 공항으로 성장하는데 기여하고 일자리 창출, 사회공헌 등 지역거점 항공사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해 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유성욱 기자  noso8989@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티웨이항공#대구공항

유성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