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 의성군, '2023 두 달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3.03.20 11:04
  • 댓글 0
경북 의성군, '2023 두 달 살아보기 참가자' 모집. [사진제공=의성군]

(의성=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의성군은 도시지역 거주민을 대상으로 '2023년 의성에서 두 달 살아보기' 참가자를 오는 4월 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의성에서 두달 살아보기'는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이 두 달 동안 의성에 거주하면서 농사기술을 배우고 농촌문화를 체험하며 안정적인 귀농을 준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1기는 4월 17일에서 6월 16일까지, 2기는 7월 10일에서 9월 8일까지 운영하며, 별도로 1주일 단기과정도 운영할 예정이다.

귀농은 사전준비를 철저히 할 때만 안정적인 정착을 할 수 있는데, 두 달간 의성군에서 직접 농업과 농촌을 경험함으로써 현실에 기반한 귀농 계획을 세우고 실패 없는 귀농으로 이어가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두 달간 진행되는 세부 프로그램을 살펴보면 △사과, 복숭아, 자두 등 영농기술교육, △농촌 일자리 체험, △마을 이장님을 찾아가 마을 소개를 듣는 '이장님, 우리 이장님', △농업기술센터, 농어촌공사 등 농촌지역 관공서 활용법을 안내하는 '친하게 지내자! 관공서야' 등이며,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귀농귀촌종합센터 홈페이지(www.returnfarm.com)에서 하면 된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귀농 전 농업과 농촌을 경험하는 것은 예비귀농인들에게 꼭 필요한 과정인데, 이번 '의성에서 두 달 살아보기'프로그램을 통해 참가자들이 의성에서 성공 귀농에 대한 비전을 가지고 안착할 수 있도록 뒷받침하겠다"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의성군#살아보기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오피니언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