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서울시, '사각사각 플레이스' 입주 예술가 모집잠실한강공원 내 청년예술가 작업공간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3.03.03 16:39
  • 댓글 0
[서울시 제공]

(서울=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서울시 한강사업본부는 잠실한강공원에 위치한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예술활동을 펼치며 한강공원을 일상 속 문화공간으로 함께 만들어 갈 청년예술가 5팀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서울시가 2018년 조성한 한강공원 내 예술 작업공간으로, 안정적인 창작활동의 기반이자 시민과의 소통창구의 역할을 하며 청년예술가의 창작기지다.

입주 청년예술가들은 문을 열면 한강이 펼쳐지는 컨테이너 1개 동을 작업실 삼아 활동하며, 다양한 시설·장비 등을 지원받을 수 있다.

모집 대상은 대한민국 국적의 만19세~39세로 '문화예술진흥법' 제2조에 따른 문화·예술 분야 중 미술, 음악, 연극, 무용, 출판 등에 종사하며 창작활동을 하는 개인 또는 단체이다.

응모 자격은 ▲컨테이너 1개 동에서 예술창작 활동 및 청년예술가들과 협업이 가능하고 ▲월 1회 이상 시민 대상 문화·예술 체험 및 소통 프로그램을 추진할 수 있으며 ▲시민들에게 예술창작 활동을 공개할 수 있는 개인 또는 단체에게 부여된다.

입주 예술가들은 문화예술기반 작품 창작뿐 아니라 강의, 공연,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봄·여름·가을 총 3회의 축제를 개최할 계획이다.

공간 활용 외에도 입주자 간 교류 및 협업 기회 제공, 각종 장비 대여 등 창작 및 소통에 필요한 다양한 혜택이 지원된다.

'사각사각 플레이스'에서 함께하고 싶은 예술가는 13일, 9시~18시에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성동구 강변북로 257)에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주용태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사각사각 플레이스'는 청년예술가의 성장을 돕고, 한강공원을 찾는 시민이 문화·예술을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신규 입주예술가 모집에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전홍선 기자  adieuhs@gmail.com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사각사각플레이스#입주예술가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