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대구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1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 홍종오 기자
  • 승인 2022.08.14 21:35
  • 댓글 0
대구시, '제77주년 광복절 경축식' 개최. [사진제공=대구시]

(대구=포커스데일리) 홍종오 기자 = 대구시는 제77주년 광복절을 15일 대구문화예술회관 팔공홀에서 경축식을 개최했다.

대구시는 ‘광복! 그날의 함성과 기쁨으로,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대구!’를 경축식 슬로건으로 정하고, 경축식을 광복의 참된 의미와 순국선열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되새기고, 장기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행사로 개최됐다.

이날 경축식에는 광복회원, 보훈단체장, 기관·단체장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립국악단의 화선무 공연을 시작으로, 국민의례, 기념사, 독립유공자 포상, 경축사, 축하공연, 만세삼창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축하공연으로 진행될 뮤지컬 공연 ‘태극단’은 역사적 사실을 토대로 픽션을 가미한 것으로, 조국의 광복을 위해 청춘과 목숨을 바치신 순국선열의 고귀한 희생정신을 기억할 수 있는 뜻깊은 공연이 됐다.

대구시는 코로나19의 재유행으로 행사 개최를 마지막까지 고심하였지만, 어려운 상황일수록 순국선열의 애국정신과 희생정신을 기리는 광복절 경축식 행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개최를 결정하였으며, 함께 하지 못하는 시민들을 위해 유튜브 채널 ‘대구시정뉴스’를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됐다.

이와 함께 광복절 경축분위기 조성을 위해 6일부터 나라사랑 태극기 운동을 전개하여 각 가정,기업·단체와 주요 도로변에 태극기를 게양하여 광복의 기쁨과 의미를 되새기고, 지역민들의 애국심을 고취했다.

또 광복절을 맞아 조국의 광복을 위해 모든 것을 바치신 애국지사와 긴 세월동안 고통과 슬픔을 견뎌오신 유족, 독립유공자 자녀 및 손자녀를 위문.격려하고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광복회원과 독립유공자 및 동반가족 1인에 한해 대구도시철도 무료승차를 실시했다.

홍준표 대구시장은 “우리는 국채보상운동 정신과 2.28 민주운동 정신이 바탕이 된 위대한 시민정신으로 반드시 위기를 극복하고, 위대한 대구를 만들 것이라 믿는다”며 “자유와 활력이 넘치는 파워풀 대구를 만드는 길에 시민 여러분께서 함께 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홍종오 기자  focusdaegu@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대구시#광복절#대구문화예술회관

홍종오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