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강원
'강원 정치1번지' 춘천서 더불어민주당 육동한 후보, 춘천시장에 당선민주당 육동한, 0.7%포인트 차 역전극, 줄곧 끌려가다 새벽 5시쯤 반전 드라마
  • 전홍선 기자
  • 승인 2022.06.02 15:34
  • 댓글 0
2일 더불어민주당 육동한 춘천시장 당선자가 선거사무소에서 지지자들에게 인사하고 있다. [사진=육 후보 캠프 제공]

(춘천=포커스데일리) 전홍선 기자 = 강원도 지역 정치 1번지로 불리는 춘천시장 선거에서 더불어민주당 육동한 후보가 대역전 드라마의 주인공이 됐다. 육 후보는 개표가 95% 이상 진행된 뒤 역전에 성공하는 보기 드문 드라마를 썼다.

2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육 후보는 45.62% 득표율로 국민의힘 최성현 후보를 불과 0.78%포인트 차이로 제치고 춘천시장에 당선됐다. 역대 춘천시장 선거 중 가장 적은 차이다.

개표 과정은 한 편의 드라마였다. 개표 시작부터 최 후보에게 뒤졌던 육 후보는 오후 11시를 넘어서며 조금씩 따라붙기 시작했지만, 승리를 점치는 사람은 많지 않았다. 자정을 넘어서며 최 후보가 1,300여 표까지 앞서나갔기 때문이다.

그러나 2일 오전 4시쯤 반전이 시작됐다. 관외 사전투표함이 열리면서 맹렬한 추격에 나선 육 후보가 조금씩 격차를 줄이더니 개표율이 95%를 넘어선 오전 5시 28분쯤 22표차 역전에 성공했다. 당시 두 후보의 득표율 차이는 불과 0.01%포인트였다. 경기지사 선거 못지않은 대역전이 시작된 것이다.

결국 승기를 잡은 육 후보는 당선됐고, 민주당은 참패 속에서도 강원도 정치1번지를 수성해 체면치레를 했다.

육 후보는 행정고시 합격 후 기획재정부와 국무총리실에서 일했던 정통 관료 출신이다.

그는 "겸손하고 새로운 리더십으로 수부 도시에 걸맞은 춘천의 위상을 바로 세우고 정체된 지역경제를 해결하라는 시민의 준엄한 명령을 잘 받들겠다"고 말했다.

전홍선 기자  adieuj@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원#춘천#육동한

전홍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