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태양광 발전 설치비용' 최대 90% 융자지원설치비 최대 2억 9000만원 지원 1.7% 저금리 융자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4.25 10:37
  • 댓글 0
태양광 발전설비가 설치된 주택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시는 민간부문 신재생에너지 보급 확대를 위해 ‘태양광발전 융자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5일 밝혔다.

태양광발전 융자지원사업은 초기 비용이 높은 태양광발전 설치자금에 대한 저금리 융자지원으로 2014년부터 시작해 지금까지 태양광 약 4.9㎿(54건)를 보급했다.

시는 올해 시비 10억 원으로 설치비의 90%(최대 2억 9000 만 원) 범위 내에서 1.7% 고정금리로 3년 거치 5년 분할상환 조건으로 융자를 지원한다. 단 기 설치된 태양광설비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오는 25일부터 인천시청 홈페이지에 공고 후 신청을 접수 받는다. 신청자가 구비서류를 준비해 시 에너지정책과에 방문 제출하면, 시는 심사를 통해 적합한 경우 융자추천서를 신청자에게 발급하고, 신청자는 융자추천서 인천시금고인 신한은행에 융자를 신청하면 된다.

유준호 인천시 에너지정책과장은 “융자지원사업을 통해 태양광발전 설치자금 마련에 부담을 갖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에너지소비량이 많거나 발전사업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참고하거나 인천시청 에너지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태양광#신재생에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