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울산
울산시, '수소트램' 공공디자인 공모접수 8월 9~11일…트램 외부 그래픽 등 4개 분야
  • 이유찬 기자
  • 승인 2022.03.15 08:31
  • 댓글 0
울산트램 이미지. [사진제공=울산시]

(울산=포커스데일리) 이유찬 기자 = 울산시는 ‘행복한 연결, 울산 트램’이라는 주제로 제12회 울산광역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울산시가 추진 중인 트램사업에 참신하고 심미성을 높일 수 있는 국민의 아이디어 제안과 공공디자인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 분야는 수소전기 트램 외부 그래픽, 울산도시철도 트램 외형디자인, 트램 정류장, 공공 시각매체 등 4개 분야다. 울산의 트램사업에 최적화된 아이디어를 선정할 예정이다.

오는 8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출품신청서, 출품패널, 출품설명서 등을 갖춰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심사 결과는 9월 5일 울산시 누리집을 통해 발표한다. 울산시는 공모 수상작품의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활용성에 중점을 두고 심사할 계획이다.

울산시는 27개 작품을 선정해 1,500만 원(대상 시상금 500만 원)의 시상금을 지급한다.

울산시 관계자는 “울산시가 역점으로 추진 중인 트램사업에 있어 울산만의 독창성과 창의적인 공공디자인을 직접 제안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울산시 공공디자인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유찬 기자  yc5238@hanmail.net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울산시#수소트램#공공디자인공모

이유찬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