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시, 교육청·대학과 '수소인재 양성' 협약수소인재 양성 프로그램 구축 등 협력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2.03.08 14:40
  • 댓글 0
인천시청 전경. [사진제공=인천시]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인천시는 8일 인천시교육청, 인하대, 인천대와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인천시 등 4개 기관은 △수소 정책·기술 정보 교류를 통한 창의적 수소인재 양성 △수소생태계 전반의 교재 개발, 인재양성 프로그램 구축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과제 발굴·기획 △수소 기업 체험활동과 인력채용 연계체계 구축 등을 협력한다.

교육청은 올 하반기(7~12월) 인천고, 계산고를 거점으로 해 일반고 1~2학년 학생 60명(4학급)을 대상으로 60시간의 ‘프로젝트형 진로체험 아카데미’를 시범 운영한다.

앞서 시와 교육청은 지난해 12월 지역대학과 협업해 수소의 특성, 수소사회, 수소산업 밸류 체인의 소개와 탐구 설계, 자료의 수집·분석 등 수소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교재 개발에 착수했다.

이날 교육청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박남춘 인천시장과 도성훈 인천시교육감, 조명우 인하대 총장, 박종태 인천대 총장이 참석했다.

박 시장은 “이번 협약은 수소경제를 이끌어갈 창의적 수소인재를 양성한다는 측면에서 매우 가치 있는 첫걸음이다”며 “앞으로 인천시는 수소인재 양성을 위해 교육청, 지역대학과 지속적으로 협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천시#인천시교육청#대학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