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부평구, 주민조정가 양성 교육 참여자 모집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1.05.20 10:47
  • 댓글 0
부평구청

(인천=포커스데일리) 최봉혁기자= 인천 부평구가 18일부터 주민이 직접 동네의 갈등을 해결하기 위한 제2기 주민조정가 기본교육 참여자 20여 명을 모집한다.

이번 주민조정가 양성 교육은 주민이 마을의 갈등을 관리·조정하는 '주민참여형 갈등관리 시스템'을 지속하기 위한 전문 인력 양성 프로그램이다.

지역문제 해결에 관심이 있는 부평구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부평구와 단국대학교 분쟁해결연구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총 24시간의 기본 교육으로 진행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갈등의 이해 및 갈등 영향 분석 ▲갈등 영향 분석 실습 ▲협상 및 조정을 통한 갈등 해결 ▲갈등 커뮤니케이션 ▲협상 및 갈등 조정 실습 등으로 주민들이 갈등 현장에서 원활하게 조정할 수 있도록 실제 상황을 가정한 사례 중심의 실습으로 구성했다.

향후 심화 교육으로 이어질 계획이며 기본교육과 심화 교육 등 총 50시간 이상의 갈등 교육을 받으면 부평구 관련 조례에 따라 주민조정가로 위촉돼 부평구 마을갈등조정단 갈등조정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본 교육은 오는 6월 2일부터 7월 21일까지 매주 수요일마다 갈등관리힐링센터에서 진행한다.

참여자 신청은 오는 25일까지 선착순으로 신청받는다.

교육 관련 자세한 사항은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차준택 구청장은 "주민조정가가 마을에서 일어나는 갈등을 객관적이고 중립적으로 조정해 지역공동체 강화에 기여하고 공동체 구성원 간 관계 능력을 향상시켰으면 좋겠다"며 "주민조정가 양성 프로그램 운영은 우리 사회가 더 행복하고 지속 가능한 사회로 갈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