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인천
인천 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예방 집중관리 실시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1.03.09 01:47
  • 댓글 0
인천 강화군 정신건강복지센터, 자살 예방 집중관리 실시

(인천 = 포커스데일리) 최봉혁기자  = 인천 강화군은 자살 예방을 위해 3∼5월을 자살 예방 집중관리 기간으로 정하고, 다양한 자살 예방 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군민들의 정신적·경제적·육체적 문제가 악화하고 있고, 자살률도 매년 3∼5월에 증가하는 경향에 따라 자살 고위험군에 대해 지역사회 밀착 관리를 실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자살예방 집중홍보 (현수막, '도움기관정보' 포스터 게시, SNS 채널 등) △자살 위험군 집중관리 (아침편지 발송, 자살 유가족 상담) 등 △코로나심리지원 (심리지원상담, 온라인 심리지원서비스 '마음링크' 운영, 통합심리지원단 운영) △자살 위험군 발굴·연계 (노인맞춤돌봄서비스, 단군콜센터 연계 우울증 스크리닝 및 연계) △정신건강서비스 제공(생애주기별 정신건강 검진·상담, 무료 정신과전문의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자살예방을 위해서는 자살 고위험군을 조기에 발견하고 상담과 치료를 받는 것이 중요하다"며 "군민이 체감하는 다양한 자살예방사업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지켜 자살률 감소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심리상담이나 우울감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으면 자살상담전화(1393), 24시간 정신건강상담(1577-0199), 온라인 심리지원 마음링크등에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