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대구·경북
경북도, '자동차부품·기계 온라인 전시수출상담회' 참여 업체 모집1월27일까지, 온라인전시회와 비대면수출상담회 결합, 새로운 해외마케팅 방식 도입
  • 김재욱 기자
  • 승인 2021.01.18 12:07
  • 댓글 0
온라인 수출상담회 상담장면. <사진제공=경북도>

(안동=포커스데일리) 김재욱 기자 = 코로나19 확산으로 새로운 형태의 비대면 수출상담회가 마련된다.

경북도는 해외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기업을 돕고자 '대경 자동차부품·기계 온라인전시수출상담회'에 참가할 업체를 27일까지 모집한다.

이 행사는 3월15~19일 5일 간 대구무역회관에서 열린다.

해외 현지 구매자는 기존 오프라인 전시장을 3차원 형태로 구현된 온라인전시관에서 참가기업들의 제품을 동영상이나 홍보물을 살핀 뒤 화상 상담을 신청하게 된다.

도내기업은 자사 또는 대구무역회관에 마련된 공간에서 온라인전시관의 가상시스템을 활용해 사전에 일정을 조율한 후 해외 바이어와 1대1 수출상담을 한다.

경북도 수출기업 20개사, 대구시 20개사 정도가 참가할 예정이다.

해외 바이어는 현지 자동차부품 및 기계 분야 협회나 단체 등을 통해 유럽과 미주, 아시아 지역 바이어들을 40명 정도 온라인으로 초청할 예정이다.

수출상담회 참가를 희망하는 도내기업은 경북도 외교통상과 국제통상팀 또는 한국무역협회 대구경북지역본부에 신청하면 된다.

배성길 경북도 일자리경제실장은 "경북도와 대구시가 힘을 모아 선제적으로 새로운 형태의 해외마케팅 방식을 선보임으로써 수출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코로나로 인한 수출장벽을 허물고 비대면 시대에 적극 대응하는 미래지향적인 사업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재욱 기자  jukim6162@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경북도#온라인#전시수출상담회

김재욱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