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백
HOME 전국 수도권
시흥시, 코로나19 정신건강 의학과 치료 40만원 지원아동·청소년 및 어르신과 자가격리자대상
마음건강키트제공
  • 최봉혁 기자
  • 승인 2020.10.05 21:00
  • 댓글 0
시흥시청사

(시흥=포커스데일리) 최봉혁 기자 = 시흥시 보건소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음이 힘든 시민을 위로하기 위해 다양한 마음방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먼저, 코로나19로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시흥시민은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자살예방센터를 통해 마음건강검진 및 상담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정신건강의학과 치료가 필요한 경우 자격조건에 따라 1인당 40만원의 치료비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시는 외출이 어려운 아동·청소년 및 어르신과 자가격리자를 대상으로 마음건강키트를 제공해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있으며, 코로나블루 시대에 누군가에게 보내는 응원메시지, 표어 짓기, 정신건강을 지키는 방법 공유하기 등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추석 특별방역기간에 코로나블루로 심리적인 위기상황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EMDR(안구운동 둔감화 재처리법) 프로그램을 시범적으로 운영함으로써 재난 및 위기상황을 겪은 뒤 나타날 수 있는 외상 후 스트레스, 불안 등을 해소하도록 돕고, 효과성을 검토한 후 오는 11월에 마음방역 상담실을 오픈할 예정이다.  

마음방역 상담실은 시흥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 전 시흥시정신건강복지센터를 통해 예약하면 된다. 마음방역 상담실은 외상 후 스트레스, 불안증상 등에 효과를 나타내고 있는 EMDR(안구운동 둔감화 재처리법) 프로그램을 활용해 불안하고 힘든 마음을 극복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최봉혁 기자  fdn7500@ifocus.kr

<저작권자 © 포커스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봉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